(인천광역시교육청=윤세진 학생기자)가림고등학교에서 지난 22일 캠퍼스멘토가 주관한 미래학교2045 진로캠프가 진행되었다.
해당 진로캠프는 진로교육 기업 캠퍼스멘토에서 진행한 행사활동으로, 학생들의 미래직업에 대한 인식 강화 및 교육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활동에선 미래의
직업을 주제로 진로교육이 실시되었다.
▲진로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
해당 진로캠프는 총 세 차시를 통해 진행되었다.
첫번째 시간으로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에 관해, 사라지거나 생길 직업들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으로 '리버스77' 이라고 하는 보드게임을 통해 미래의 직업들에 관해 쉽게 배울 수 있었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관심사를 적어 새로운 미래의 직업을 창직하는 미래직업 창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에 해당 진로캠프 참여학생인 이봄 학생은 '미래의 새로운 직업에 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진로에 대해 막막했는데 접근하기 쉽게 교육받아 뜻깊은 시간이였다' 라는 의견을 밝혔다.
캠퍼스멘토에서 진행한 '미래학교2045 진로캠프'는 가림고 학생들에게 미래의 직업에 대비하고, 자신의 관심사를 다가올 미래사회에 녹여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캠퍼스멘토의 '미래학교2045 진로캠프'는 가림고 뿐에서만이 아닌, 다양한 학교에서 진행중이니,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캠퍼스멘토의 누리집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다.
yoonse08022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