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생활 34년 동안 우리 학교 권영남실장님처럼 대단하게 일 하시는 행정실장님은 정말 처음 봅니다
저는 제물포고등학교에서 9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물포고등학교는 과거 몹시도 찬란하였으나 그저 그런 구도심 학교로 전락한 것 같아 안타까움이 많았습니다. 노후된 시설물에도 그러려니 하고 지냈는데 권영남실장님께서 부임한 이후 학교가 안전하고 청결하며 아름답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권영남실장님은 일 하시려고 태어나신 분이 틀림 없습니다. 행정력이 장난 아니십니다. 우리 학교에 부임해 오시자마자 학교 곳곳에 환경정리를 하러 다니시더니 급기야 체육관과 연결된 계단을 말끔하게 수리해 주셨고, 잘 사용하지 않지만 경사가 높아 안전사고가 우려되던 계단에는 출입통제 설치물을 조성해주시어 우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년동안 보아온 온갖 쓰레기가 뒤섞인 쓰레기통이 싹 사라지고 일반쓰레기통과 재활용쓰레기통이 각각 설치되어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체육관이 리모델링 되었고, 후관 뒤로 근사한 데크길이 새로 조성되었습니다. 권영남실장님과 나미영주무관님이 교내 곳곳에 꽃씨를 뿌린 덕에 꽃을 피울 새싹들이 곳곳에 돋아나고 있습니다. 다음주 토요일이면 그토록 염원하던 정문출입차단기가 설치된다고 합니다.
나는 이렇게 혁신적으로 일하시는 행정실장님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일만 잘하시는 것이 아니라 친절하시기까지 합니다. 보통의 행정실장님들은 권위적이라 말 붙이기도 어려운데 말입니다.
놀라운 행정력을 보이시는 권영남실장님이 학교에 계시는 것은 인력낭비 같습니다. 영향력이 지대한 곳에 근무하시어 보다 넓은 교육 현장을 이롭게 하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