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2024 학부모 읽걷쓰 어울림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19일(토) 인천시교육청 잔디정원에서 학부모, 학생, 교직원,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학부모 읽걷쓰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읽걷쓰를 빚다! 학부모를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주체가 되어 학부모회, 학부모동아리, 지역사회연계 등 다양한 학교 참여활동을 통해 함께 소통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행사에는 전시, 체험, 공연, 아버지 발대식, 학부모 상담, 놀이, 학부모 기획코너, 학부모 읽걷쓰 출판기념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신대초 등 16교의 아버지 동아리 80여명이 참여하여 아버지 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하고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등 아버지가 주축이 된 이례적인 행사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아버지 동아리 밴드 2팀(인천대중예술고, 합일초)의 공연은 가족과 함께 즐기며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버지들의 공연에서 뭉클함을 느꼈고, 아버지도 함께 참여하는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아버지 학교참여활동은 아버지 역할의 위상을 높이고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밑거름이 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아버지 동아리 발대식을 통해 아버지들의 만남을 기회로 교육현장에서 아버지들의 학교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부모의 다양한 교육 활동 지원으로 교육공동체로서의 학부모의 학교 참여영역과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