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상초- 공고 제2025-23
2025학년도 길상초등학교 협력강사 채용 공고
2025년도 길상초등학교 협력강사를 다음과 같이 공고를 통해 채용하고자 합니다.
1. 채용권자: 길상초등학교장
2. 채용 절차: 공개 채용
3. 채용 분야 및 인원: 협력강사, 1명
4. 채용기간: 2025년 04월∼ 2025년 12월 예정(32주, 방학 및 추석주 제외)
5. 보수: 시간당 20,000원*400시간, 총 800만원
1. 지원 자격
가. 임용대기, 명예퇴직, 정년퇴직 교원 중 희망자
나.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42조제1항 관련 ‘강사’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자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별표 2 : ‘강사’ 자격 기준】 1. 대학(유치원의 경우에는 전문대학을 포함한다)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 과목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목을 전공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과목과 관련되는 분야에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3.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과목과 관련되는 분야에 4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4. 제1호 내지 제3호외의 자로서 교육감이 따로 정하는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자 |
다.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 방과후학교 강사 등 학생지도 관련 유경험자
2. 지원 제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지원할 수 없음
가. 「교육공무원법」제10조의3(채용의 제한)제1항 및 제10조의4(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사립학교는 「사립학교법」 제54조의3제4항 및 제5항)
나.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56조(아동ㆍ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에 따라 유아교육법」제2조의 유치원 및「초·중등교육법」제2조의 학교에 취업이 제한된 자
다. 「아동복지법」제29조의 3(아동관련기관의 취업제한 등)에 따라「유아교육법」제2조의 유치원 및「초·중등교육법」제2조의 학교에 취업이 제한된 자
라. 채용 및 근무 과정에서 비리와 관련하여 임용 계약이 해지된 자
마. 병역 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 전역 예정자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1. 신분: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조(정의) 제2항 및 「근로기준법」 제2조 제①항 제9호에 따른 ‘단시간근로자로서 계약기간 만료 후 고용관계 소멸
2. 보수: 시간당 20,000원
(세금 및 본인부담 보험료 제외 전 기준, 학교급별 1개 수업시수를 1시간으로 봄)
※ 보수 지급 시 고용보험료 개인 부담금을 공제함(건강보험 및 연금보험 미적용)
3. 근무시간: 정규 수업시간(09:00~15:00) 내에서 1일 4시간 미만, 1주 14시간 이내
※ 근무 요일, 구체적인 근무시간은 추후 협의
4. 복무: 「근로기준법」등 노동관계법령에 따름
5. 교육: 학교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품위유지, 복무 등의 행동강령 등을 습득하기 위해 소양교육을 받아야 함.
7. 근무 관련 유의사항: 협력강사는 본교, 타학교 등의 고용관계를 합산하여 주당 총 14시간을 초과하여 겸직·겸업 등을 할 수 없음
1. 담임교사와 협력하여 주도적으로 교수-학습활동 지원
2. 협의회를 통해 수업의 특성에 따라 역할 분담을 적절하게 배분
3. 수업 준비, 학생 관찰, 수업 지원 등 교사의 요구에 따라 단위수업에 필요한 부분 수행
4. 학생의 성장 지원을 위한 수업, 평가 방법 개선 아이디어 공유
5. 학생 부상 등 특수한 상황 발생시 담임교사 지원
1. 전형 방법
가. 전형은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 심사 등을 실시하여 채용대상자 선정
나. 1단계(서류심사 - 채용지원서 평가)
다. 2단계(면접심사 등)
1)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등을 실시하며, 자체 심사 기준에 따라 선발
라. 최종 합격자가 계약을 포기할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차순위자와 계약할 수 있음
2. 전형 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공고 및 접수 기간 | 2025. 3. 19.(수) ~ 2025. 3. 25.(화) 14:00 | - 시교육청 홈페이지, 학교 홈페이지 게시 - 접수방법: 방문, 우편, 전자메일(lsj6017@ice.go.kr) 접수 - 제출서류: 【서식1, 2】, 【서식3】(【서식4】는 필요시 제출) - 접수 마감일 14:00까지 도착분에 한함(수정본 포함) * 방문 접수의 경우 평일 접수 기간 내 08:30부터 16:30까지이며, 점심시간(12:00 ~ 13:00) 제외, 접수 마지막날은 14:00까지 접수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5. 3. 26.(수) 15:00 예정 | * 1차 서류심사 합격자 개별 통보 |
2차 면접 전형 | 2025. 3. 28.(금) 15:00 예정 | * 장소: 하람반(또는 화상 면접) |
최종 합격자 발표 | 2025. 3. 31.(월) | * 학교에서 최종합격자에 개별 통보 |
※ 면접 일정은 해당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사전 통보)
1. 기간: 2025.3. 19.(수)~3.25.(화) 14:00
2. 접수 방법: 방문, 우편 및 전자메일 접수
가. 2025. 3. 25.(화) 14:00까지 도착분에 한함(서류 보완 포함)
나. 접수처
1) 방문: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삼랑성길 22 길상초등학교 교무실
2) 우편: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삼랑성길 22 길상초등학교 교무실
우)23050 ※ 겉면 봉투에‘협력강사 채용지원 서류 재중’기재
3) 전자메일: lsj6017@ice.go.kr(담당자 전자메일, *메일 주소: 소문자 엘에스제이6017임, 오류 주의)
* 주소 오류로 인한 미접수는 본인 책임이며, 접수 기간이 종료된 후 접수 처리되지 않으므로 특히 유의
* 기관 이메일 특성상 제출된 이메일을 담당자가 읽었음에도 수신확인 시 “읽지 않음”으로 표시됨
가) 메일 제출 시 모든 파일은 pdf파일로 접수하며, 2차 심사 시 원본 지참 및 제출
나) 제출 서류는 붙임 파일 순서대로 pdf파일로 병합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
※ jpg 등 형식에 맞지 않는 파일 접수 처리하지 않으므로 유의
다) 파일명은 지원학교명-지원자이름.pdf로 하고 접수 기관에서 제안서 파일 수정이 불가하니 제출방식 숙지 후 제출(미숙지로 인한 미접수 처리 시 본인 책임)
라) 문의처: 교무실☎ 032-937-0008
3. 제출 서류
가. 지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서식1, 2】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서식3】
3) 채용서류반환청구서【서식4】 (희망자에 한하며, 전자메일로 제출할 시 해당 없음)
나. 제출 시 유의 사항
1) 채용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서식은 반드시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사용
2) 방문 제출 시 대리인 접수할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서식8】지참
3) 메일 제출 시 서류 스캔본 제출 시 하나의 PDF파일로 제출하며, 서명 등 누락 여부 확인
※ 스캔 서류는 2차 면접 시 해당 학교에 원본 지참 및 제출(교원자격증 원본 확인 후 사본 제출)
4) 접수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지원자가 유선으로 접수 여부 반드시 확인 (☎ 032-937-0008)
5) 우편 제출 시 서류 봉투 겉면에 “협력강사 지원서류 재중” 기재
다. 최종 합격 시 제출 서류 [최종 합격자에 한해 학교로 제출]
구 분 | 필요 서류 | 제출처 |
최종 합격자 제출 서류 | 1. 최종 학교 졸업증명서 2.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근무시작일 기준 유효기간 1년) 3. 각종 경력증명서 4. 결격사유조회동의서【서식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서식7】로 대체 가능) 5.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서식6】 6.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서식7】 7. 잠복결핵 검진확인서 또는 검진결과지 사본 8. 4대 폭력 예방교육 이수증(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러닝센터) 9. 마약류 투약 또는 중독 여부 판별 검진 결과 통보서 또는 의사의 진단서 10.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해당 학교 제출 |
1. 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감점, 합격 취소 등의 불이익은 채용 희망자 본인의 책임임
2. 채용 희망자는 자격 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도록 하며,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채용 여부가 확정된 이후 탈락한 응모자(확정된 채용대상자는 제외)가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서식4】제출 시 반환할 수 있음
[제출 서류의 반환 안내]
※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는「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에 따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날 이후 30일 전까지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 30일 이후 반환되지 않은 불합격자의 제출 서류는 기록물로 관리하도록 하며, 단위과제카드(불합격자미반환채용서류관리)에 등록 후 5년간 보존하고 보존기간 경과 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의 절차에 따라 평가·폐기
3. 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허위이거나 법규를 위반한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4. 최종합격자가 계약을 포기하거나 협력강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3개월 이내에 중도 퇴직하는 경우, 최초 임용 당시 임용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친 차순위자로 별도의 공고 없이 계약 체결 가능
6. 최종합격자로서 계약 체결되었더라도 결격사유(범죄 및 신원조회 결과)및 응시 제한 사유가 발견되면 즉시 계약 해지
7. 근무 중 성실하지 못한 행동 등으로 부적격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임될 수 있음
8. 학교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길상초등학교 (☎ 032-937-000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3. 19.
길상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