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청인학교 공고 제2025 – 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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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학교방과후교육활동 개인위탁 외부 강사 모집 공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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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본교 학교방과후교육활동 강사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25년 1월 23일
인 천 청 인 학 교 장
1. 목적
‘2025 특수교육 방과후교육활동 운영 계획’에 의거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교방과후교육활동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담당 강사를 선발 및 채용하고자 함.
2. 모집 인원 및 영역: 장애학생 특기·적성 신장을 위한 영역(00명)
미술영역(0명) | 회화(그리기 및 색칠), 공예, 도예, 미술치료, 클레이아트 등 |
체육영역(0명) | 생활체육, 놀이체육, 특수체육, 이스포츠, 요가, 방송댄스, 태권도 등 |
음악영역(0명) | 악기연주, 음악치료, 사물놀이, 밴드, 난타 등 |
기타영역(0명) | 컴퓨터, 원예, 독서 등 |
※ 정확한 채용인원은 2월 중 학생 수요조사 완료 후 결정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면접심사 시 채용인원 안내 예정)
3. 모집 절차
가. 공고 및 접수 기간 : 2025.1.14.(화) 15:00 ~ 2025.1.31.(금) 16:00까지
※ 본교 홈페이지, 인천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공고
나. 원서 접수처 : 이메일 전자접수(stoney0810@ice.go.kr), 파일명: 방과후강사_김청인.pdf
※ 2차 면접 시 1차 제출(이메일 접수한) 서류 원본 제출
4. 심사 일정
가. 선발 방법 : 서류전형(1차) 및 면접(2차) 후 최종 합격자 발표
나. 1차 서류심사 발표 : 2025.2.4.(화) 12:00 이후 (합격자 유선 통보함)
다. 2차 면접심사 : 2025.2.6.(목) 15:00 1층 학운위실
라. 합격자 발표 : 2025.2.10(월) 12:00 이후 개별 통보 및 본교 홈페이지 게시
5. 자격 기준
1) 장애학생 특기·적성 신장을 위한 미술, 음악, 체육 등 기타 분야 관련 자격 소지자
2) 본교 방과후교육활동 운영계획에 따라 열과 성의를 다하여 강좌를 운영할 수 있고, 학생에 대한 이해와 교육적 열의가 높고 교육 행사에 적극 협력할 수 있는 자
3) 방과후교육활동 강사 송출 업체 소속이 아닌 자
4) 직무 수행의 결격사유(성격, 인성, 전과기록 등)나 학생 지도 시 건강에 이상이 없는 자
6. 1차 접수시 제출 서류
가. 강사 응시원서 1부 <서식1>
나. 자기소개서 1부 및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서식2>
다. 자격증 사본 1부
라. 경력증명서 1부(경력자에 한함)
7. 합격자 제출 서류
가.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서 포함) 1부.
나. 채용신체검사서(흉부 X-ray 포함, 검사일로부터 1년간 유효) 또는
국민건강검진결과서(검진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었을 경우 결핵검진결과서 추가 제출)
다. 잠복결핵 검사확인서 1부.
라. 주민등록 초본 1부.
마. 통장 사본 1부.
바.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사. 청렴 및 보안 서약서 1부.
아. 폭력예방교육외 기타 연수 이수 확인서 1부.<합격 후 2개월내 제출>
8. 업무 및 급여
가. 근무 기간 및 시간
1) 근무기간: 2025.3.10.(월) ~ 2026.1.9.(금)(방학기간 제외)
2) 근무시간: 1시간은 40분 수업 운영
3) 운영 일정 (※ 상기 일정은 학사일정이 확정된 이후 재안내 예정)
운영기간 | 요일 | 운영 시간 | 대상 학생 |
2025.3.10.(월) ~ 2026.1.9.(금) (방학기간 제외) | 매주 화, 목요일 | 5교시(13:00~13:40) | 유치원 |
매주 월요일 | 5~6교시(13:00~14:30) | 초등학교과정 (1~4학년) |
매주 금요일 | 5~6교시(13:00~14:30) | 초등학교 과정 (5,6학년) 중학교 과정 |
매주 금요일 | 6교시(13:50~14:30) | 고등학교 과정 |
4) 운영 시간은 학사 일정과 수요자의 희망에 의해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운영할 수 있음
나. 운영 예산
1) 강사료 : 시간 당 40,000원
2) 강사료 지급 기준
- 실제 실시한 수업 시간 수를 기준으로 강사료를 지급함
- 학사 일정 상 시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 학생 출결관리 책임은 강사에게 있으며, 학생 전원 결석으로 인한 수업 결손 시 강사료 미지급
9. 계약(해지) 조건
가. 즉시 해지: 해지 통지 시 즉시 효력 발생
1) 제출한 서류에 허위 사실이 있을 때
2) 성범죄, 아동학대관련범죄 등으로 학생 지도에 심히 부적절한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나. 절차 해지: (해지 30일 전 해지사유서 통지→강사 수령 확인) 후 효력 발생
1) 학교와 사전 협의 없이 2회 이상 무단으로 결강하였을 때
2) 프로그램 운영 준비 및 학생 지도 소홀 등으로 강사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인정되었을 때
3) 계약 당사자 일방의 부당한 행위 등으로 계약의 기초가 되는 신뢰 관계가 파괴 됐을 때
10.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 및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아니함.
※ 불합격자의 채용서류는「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선정 여부가 확정된 날 14일 이후부터 180일까지의 반환 기간을 가지며, 기간 내 구직자 요청 시 반환한다.
※ 180일 이후 반환되지 않은 불합격자의 채용서류는 기록물로 관리하도록 하며, 5년간 보존 하고 보존기간 경과 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의 절차에 따라 평가·폐기한다.
나. 1차 서류 전형 실시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음.
다. 합격자가 계약 전에 계약을 포기한 경우 차점자를 합격 처리할 수 있음.
*문의 : 032-458-9336(교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