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 공고 제 2023-146호>
2024학년도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공고
2024학년도 인천광역시교육청 관내 학교에서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개인위탁 외부강사를 모집하오니, 강사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2023년 12월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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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집 학교 및 프로그램 :
※ 모집 관련 세부 사항은 [첨부]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현황 파일(엑셀) 참고
※ 학교 사정으로 인하여 프로그램 운영이 변동될 수 있음
2. 운영 기간
가. 학교 및 프로그램별 운영 기간이 상이함 - [첨부]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현황 확인
나. 학교 여건에 따라 방학 중 운영·미운영 할 수 있으며, 운영 기간이 달라질 수 있음
다. 운영요일, 운영시간, 강사료, 교재 및 재료비는 학교와 협의 후 변경될 수 있음
라. 1회 수업은 40~50분으로 하되,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횟수를 묶어 블록으로 운영 가능(학교와 조정)
3. 근무조건 : 붙임 1 공고문 참조
4. 지원 조건
가. 응시연령: 제한없음
나. 자격
-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을 가진 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 직무 수행의 결격사유나 학생 지도 시 건강에 이상이 없는 자
-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활동에 제한이 없는 자
5. 전형방법
가. 전형 절차 및 합격자 선발 방법
1) 전형은 1단계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평가(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단계 프로그램 운영 능력평가(면접심사)를 실시하여 계약 예정자를 선정
2) 1단계(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평가 - 서류심사): 학교지원단 심사 기준에 의거 평가
① 응시자의 자격, 경력, 운영계획, 적합성, 교재·콘텐츠의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모집 인원의 3배수에 해당하는 인원을 1단계 합격자로 선발하며, 합격선(커트라인)에
동점자가 있을 경우 자격, 경력, 운영계획 순의 득점이 높은 자를 합격자로 선발함
② 모집 인원과 지원자 수가 동일한 경우에도 1, 2단계 절차를 그대로 진행함
3) 2단계(프로그램 운영 능력 평가 – 면접심사): 각급 학교 심사 기준에 의거 평가
①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실시하며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로서의 자질과 소양 등을 평가함
② 2단계 전형 결과 합격선(커트라인)에 동점자가 있을 경우에는 각급 학교 심사 기준에 따라 계약예정자를 선발함
나. 전형 요소 및 배점
전형구분 | 전형방법 | 배점 | 비 고 |
1차 전형 | 서류심사 | 100점 | 자격, 경력, 운영계획, 적합성, 교재·컨텐츠 |
2차 전형 | 면접심사 | 100점 | 전문성, 평가 관리, 학생 관리, 의사소통, 태도 |
○ 개인위탁 외부강사가 위탁계약을 포기 할 경우 별도의 공고 및 절차 없이 차순위 응시자에게 기회가 주어짐
- 면접 일정은 해당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면접일정은 학교에서 문자 통보)
- 면접 일정 중 천재지변, 국가적 전염병 유행으로 인하여 대면 면접이 불가능한 경우 면접 일정 및 면접방법이 변경 가능
6. 전형일정 : 붙임 1 공고문 참조
7. 지원서 접수 방법: 방문 및 우편, 메일 접수 중 택1
가. 접수 방법 (접수마감 일 마감시간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1) 방문접수 : 인천광역시 서구 북항로 32번길 29-10(원창동 381-125), 2층 학교행정지원과 방문
2) 우편접수 : 우)22769 인천광역시 서구 북항로 32번길 29-10, 학교지원단 학교행정지원과 방과후학교 담당자
3) 메일주소: soyeon@ice.go.kr 메일 주소 오류로 인한 미접수는 추후 접수처리 되지 않음
나. (중요) 이메일 제출방식: (※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제출 바랍니다.)
1) 제출서류는 붙임 파일 순서대로 반드시 pdf 파일로 병합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
2) 아래와 같은 사항은 접수 불가
① 제출서류를 jpg파일로 제출 시
② 운영제안서 내 인적사항 및 지원학교, 프로그램 명이 공고내용과 상이하거나, 정확하지 않을 시
➂ 공고서에서 제공된 【서식2】, 【서식3】 이외 서식으로 제출 시
3) 파일명은 지원학교명-지원프로그램명-지원자이름.pdf(예시: 인천가나초등학교-드론-홍길동.pdf)으로 하고, 접수 기관에서 제안서 파일수정이 불가하니 반드시 제출 방법에 맞게 제출 바람.
4) 제출된 서류 내 오류, 수정사항 발견 시 접수된 이메일(방문접수나 우편접수의 경우 휴대폰 문자)로 수정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학교명, 프로그램명, 서명, 연락처 등이 누락 또는 오기재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다. 문의처: 박소연 주무관(032-453-1636)
8. 제출 서류
가. 원서접수 시 제출 서류[학교지원단에 제출]
1)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1부 【서식2】
- 인적사항(반드시 서명 기재), 프로그램 운영계획서, 자기소개서
- 인적사항 상 학력, 자격, 경력, 수상내역은 최종합격시 증빙자료를 제출[허위기재시 불합격 처리]
- 제출서류 미구비 시 서류전형 심사 점수 감점 요인이 됨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부 【서식3】
- 서명 미기재 및 미제출 시 학교에 직접 제출
나. 최종합격 시 제출서류 : 붙임1 공고문 참조
9. 유의 사항
가. 제출 서류의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미제출(e-mail 주소 오류로 인한 미접수 포함), 제출방식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나. 제출된 서류 및 평가 내용은 미공개합니다.
다.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라며, 최종 계약 여부 확정 이후 강사 지원자가 지원서류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본인임을 확인한 후 반환합니다. (최종 계약이 확정된 대상자는 제외, 이메일로 지원한 경우는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의 반환 및 불합격자 미반환제출서류 관리 >
※ 불합격자의 제출서류 반환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하여 선정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14일부터 180일까지의 기간 내 불합격자 요청 시 본인임을 확인한 후 반환. (다만,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제출된 경우나 제출자가 학교지원단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 제출서류 반환 청구에 따른 반환 시에는 원본을 반환하며, 원본대조필 날인 후 사본을 보관
※ 180일 이후 반환되지 않은 불합격자의 제출서류는 기록물로 관리하도록 하며, 단위과제카드(불합격자미반환채용서류관리)에 등록 후 5년간 보존하고 보존기간 경과 후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의 절차에 따라 평가·폐기함
라. 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채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개설희망부서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부서별 강사를 모집하나 실제로 신청하는 학생이 적을 경우 폐강하는 부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 할 수 있습니다.
사. 합격자가 계약 전에 계약을 포기한 경우 차점자를 합격처리 할 수 있음
아. 응시인원이 모집인원과 같거나 미달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시 재공고 후 시행합니다.
차. 문의사항은 학교지원단 2층 학교행정지원과 박소연 (☎ 032-453-1636)에게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