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강화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모집 공고
1. 모집대상: 강화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2. 모집분야 및 인원
① 컴퓨터활용 1명 | ② 창의미술 1명 |
③ 과학실험 1명 | ④ 풍물놀이 1명 |
3. 계약기간: 2024년 3월 방과후학교 시작일부터 ~ 2025년 2월 교육활동 만료일까지
(1학기 14주, 2학기 16주, 연간 30주, *여름, 겨울방학 미운영)
※ 학교 및 방과후학교 일정, 예산 상황에 따라 운영 주수 및 기간과 개강일, 종료일은 변동 가능
4. 지원조건
가. 응시연령: 제한없음
나. 자격
-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을 가진 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 직무 수행의 결격사유나 학생 지도 시 건강에 이상이 없는 자
-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활동에 제한이 없는 자
5. 전형방법
가. 전형 절차 및 합격자 선발 방법
1) 전형은 1단계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평가(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2단계 프로그램 운영 능력평가(면접심사)를 실시하여 계약 예정자를 선정
2) 1단계(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평가 - 서류심사): 심사 기준에 의거 평가
① 응시자의 자격, 경력, 운영계획, 적합성의 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모집 인원의 2배수에 해당하는 인원을 1단계 합격자로 선발하며, 합격선(커트라인)에
동점자가 있을 경우 자격, 경력, 운영계획 순의 득점이 높은 자를 합격자로 선발함
② 모집 인원과 지원자 수가 동일한 경우에도 1, 2단계 절차를 그대로 진행함
3) 2단계(프로그램 운영 능력 평가 – 면접심사)
①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실시하며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로서의 자질과 소양 등을 평가함
② 2단계 전형 결과 합격선(커트라인)에 동점자가 있을 경우에는 학교 심사 기준에 따라 계약예정자를 선발함
나. 전형 요소 및 배점
전형구분 | 전형방법 | 배점 | 비 고 |
1차 전형 | 서류심사 | 100점 | 자격, 경력, 수업운영계획, 적합성 |
2차 전형 | 면접심사 | 100점 | 전문성, 평가 관리, 학생 관리, 의사소통, 태도 |
○ 개인위탁 외부강사가 위탁계약을 포기 할 경우 별도의 공고 및 절차 없이 차순위 응시자에게 기회가 주어짐
- 면접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면접일정은 합격자에게 문자 통보)
- 면접 일정 중 천재지변, 국가적 전염병 유행으로 인하여 대면 면접이 불가능한 경우 면접 일정 및 면접방법 변경 가능
6. 채용일정
구 분 | 일 정 | 비 고 |
공고 및 접수 기간 | 2023. 12. 14.(목) ~ 2023. 12. 21.(목) 16:30 | * 인천광역시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강화초등학교 홈페이지 공고 * 접수방법: 방문, 우편, 이메일(※제출방법 숙지) 접수 - 이메일, 방문, 우편접수: 접수 마감일 16:30 까지 도착분에 한함 |
제안서 심사 | 2023. 12. 29.(금) | * 평가: 심사 위원회 * 1차 제안서 평가 합격자 개별 통보(2023. 12. 29.) |
2차 면접 운영능력 심사 | 2024. 1. 4. 14:00~ | * 최종합격자에 개별 통보 |
※ 상기 일정은 해당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유선 통보)
※ 면접 일정 중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대면 면접이 불가능한 경우 면접 일정 및 면접 방법이 변경될 수 있음.
7. 지원서 접수 방법: 방문 및 우편, 메일 접수 중 택1
가. 접수 방법 (접수마감 일 마감시간 16:30까지 도착분에 한함)
1) 방문접수 : 강화초등학교 본관 2층 교무실(인천 강화군 강화읍 북문길 36, 강화초등학교)
2) 우편접수 : 우)23030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북문길 36, 강화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담당자
3) 메일주소: coon@ice.go.kr 메일 주소 오류로 인한 미접수는 추후 접수처리 되지 않음
나. (중요) 이메일 제출방식: (※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고 제출 바랍니다.)
1) 제출서류는 붙임 파일 순서대로 반드시 pdf 파일로 병합하여 1개의 파일로 제출
2) 아래와 같은 사항은 접수 불가
① 제출서류를 jpg파일로 제출 시
② 운영제안서 내 인적사항 및 지원학교, 프로그램 명이 공고내용과 상이하거나, 정확하지 않을 시
➂ 공고서에서 제공된 【서식2】, 【서식3】 이외 서식으로 제출 시
3) 파일명은 강화초등학교-지원프로그램명-지원자이름.pdf(예시: 강화초등학교-컴퓨터활용-홍길동.pdf)으로 함.
4) 제출된 서류 내 오류, 수정사항 발견 시 접수된 이메일(방문접수나 우편접수의 경우 휴대폰 문자)로 수정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학교명, 프로그램명, 서명, 연락처 등이 누락 또는 오기재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다. 문의처: 강화초등학교 방과후담당교사(032-627-6049)
8. 제출 서류
가. 원서접수 시 제출 서류
1)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1부 【서식1】,【서식2】,【서식3】
- 인적사항(반드시 서명 기재), 프로그램 운영계획서, 자기소개서
- 인적사항 상 학력, 자격, 경력, 수상내역은 최종합격시 증빙자료를 제출[허위기재시 불합격 처리]
- 제출서류 미구비 시 서류전형 심사 점수 감점 요인이 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